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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lender] 01. Blender 소개
    IT/Blender 2020. 1. 23. 22:08

    Blender란?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시각 효과, 예술, 3D Modeling 등을 위한 오픈 소스 3D 그래픽 도구를 의미합니다.

    아래의 영상은 Blender를 사용하여 제작된 샘플 애니메이션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hWc3b3KhnY

    Blender의 가치

    자신이 원하는 모델을 가상 시뮬레이션 또는 3D Printer로 제작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 이상의 3D 그래픽 도구에 익숙해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CAD 등의 도구에 대한 지식이나 기술이 없거나 구매 비용의 장벽에 막혀 막연히 어렵게 느껴졌던 분들에게 오픈 소스 그래픽 툴, Blender를 추천드립니다.

    Blender의 강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료 (General Public License를 따름)

    • 도구 사용에 익숙해지는데에 필요한 시간이 무척 짧음

    • 직관적인 단축키

    • Linux, Windows, OS X 모두 지원

    • dae, stl 등의 확장자 파일을 Import 하여 작업하거나 작업한 파일을 Export 하는 것이 매우 간단함.

    • 전문가 수준의 기능 지원

    Blender 시작하기

    https://www.blender.org/download/

     

    Download — blender.org

    Home of the Blender project - Free and Open 3D Creation Software

    www.blender.org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 자신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맺으며

    본 블로그에서 Blender는 ROS의 가상 시뮬레이션 도구인 Gazebo환경 내에서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Custom Model을 직접 제작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CAD와 같은 도구에 대한 기반 지식과 경험이 전혀 없던 저도 다음 그림과 같은 물류 운반용 팔레트를 제작하는데 3시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Gazebo에서는 미리 제작되어 있는 모델이나, 기본적인 입체 도형들만 제공하므로, 본인이 원하는 모델을 새로 만들어 삽입해야 할 필요가 있다면 배우고 사용하는데에 있어 사용할 가치가 있는 도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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